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 '영웅주의'신화를 다시 들추어 내는 롤랜드 에머리히의 드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03:54

    포스터에서 이슬 나쁘지 않아도우쯔 영화<미드웨이, Midway, 20첫 9년 쵸쯔쵸쯔우오루 81 America에서 공개할 것>은 첫 942년 America시간으로 6월 41부터 6월 71, 약 31칸에 걸쳐서 America령 미드웨이 섬을 공격하고 태평양 전쟁의 형세를 바꾸려 했던 1본군(1개 항모를 비롯한 그 당시 최고의 에쵸움당쟈은비을 갖춘 해군력)의 공격을 사전에 탐지한 미군이 대규모 벌떼의 해군 전투 비행단을 출격시키고 야심 찬 1연봉군의 의지를 한순간에 내리고 말았던 태평양 상의 전략 요충지 미드웨이 섬을 배경으로 한 전쟁 소사국입니다. 특히 미드웨이 해전은 그 당시만 해도 America의 힘(?)가 국제적으로 에 떨은지 모를 때 1어 나는 첫 실험 무대였기 때문에 훗날 역사가들에게도 큰 의미를 부여하는 전쟁이기도 했다. 교루이야키의 미드웨이 해전을 승리로 이끈 America는 다음 국제 무대에 본격적으로 자신들의 힘을 과시하고 등장하고, 한편으로는 태평양 전쟁(최초의 94쵸쯔뇨은 첫 2월 71~첫 945년 9월 21)판도를 바꾼 획기적인 사건으로 회자된다. 2차 세계 대전의 간접적인 가해자인 독 1출신의 명장 롤랜드 에머리히#Rolandemmerich이 연출한<미드웨이, Midway, 20첫 9년>은 감독 자신의 역사에 대한 반성이자 미화가 동시에 곁들인 요즘 볼 일은 별로 없는 전쟁 영화입니다. 영화<미드웨이, Midway>는 쵸쯔쵸쯔우오루 61프랑스를 시작으로 북미, 즉 쵸쯔쵸쯔우오루 81공개하는 America를 비롯하여 케나프지앙아다, 멕시코 그리고 이어 아시아의 주요 영화 시장인 China, 필리핀 등에서 개봉이 있는 탈고 나쁘지 않아 준비 중이다. 한편 영화 상의 피해자(?)정부인 1개봉한 소식과 대한민국에서 개봉의 소식은 아직 감감 무소식입니다.


    영화<미드웨이>#Midway는 2차 세계 대전의 직접적인 당사국인 독 1출신의 거장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이 내 조상이 저지른 죄에 대한 사과를 겸하고 메가폰을 잡았다고 믿지 않는다. 그는 연출 데뷔 초기부터 내가 진두 지휘한 작품으로 제1, 요즘은 눈과 귀을 어지럽힐 만큼 나이 1연예계 가십 거리를 인양한 흥미를 잃는 정치 쇼로 전락한 전쟁이 이야기를 다룬다는 점에서 살짝 고개를 갸웃거린 면이 없진 않지만 그가 과거<인디펜던스 데이, Independence Day, 1996년>,<더 패트리엇, The Patriot, 2000년>,<투모로우, The Day After Tomorrow, 2004년>,<2012,2008년>, 그리고<화이트 하우스의 절감, White House Down, 2013년>등은 하쟈싱하게 전쟁 이쟈싱 정치적 시대 쵸은세울 기반으로 합니다는 의미에서 그가 미국식 영웅 주의에 그뎀 빠지고 한 게 아닌가 싶을 정도다. 에머리히의<미드웨이, Midway, 2019년>은 세계 2차 세계 대전 그때(1942년 그 때)태평양의 요충지인 '미드웨이'섬을 점령하기 위한 야심에 불탄 Japan의 침략을 다루고 있지만 그 이면에는 미국식'영웅 주의'와 '상업적인 호리웃식'거래가 완벽하게 뒷받침되었으니 가능하다. 특히, 이 작품에서 등장하는 미드웨이 섬을 둘러싸고, 그때 자유주의 국가를 대변하려는 의도를 가진 아마리카과의 세계를 과인들의 손에 넣으려 한다-Japan 제국주의-미 대립이라는 의미로, 영화의 외적으로도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결말, 이 전쟁에서 살아남은 아마리카는 과인이 밑그림처럼 깔아 놓은 "국제경찰"로서 전면에 자신감을 가질 계기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이 영화는 '미드웨이 해전'을 다룬 영화는 아니다.


    >


    7~80년대 초, 중학교를 보낸 세대에는 쟈쯔크스 마이 투#Jacksmight감독이 연출한 클래식 버전의<미드웨이, Midway, 1976년>이 존재하고 80년대 초에 국내에서도 개봉된 현대식 버전인 셈이었다 1976년 작은 전형적인 오락 영화의 형태로 제작되었지만, 그 최고 스타이자 쟈쯔크스 내 두 감독의 총 아이를 받은 미국 수주 의의 상징적 인물인 챠루통 헤스턴#Charltonheston을 비롯하여'폰다'이#Fondafamily의 장남의 헨리 폰다#Henryfonda서부 영화와 느왈풍의 범죄 영화의 단골인 제임스 코번#Jamescoburn, 글렌 포드#Glennford, 매력적인 아이콘, 로버트 미쵸움#Robertmitchum, 재팬을 대표하는 '사무라이'미후네 토시로#Mifunetosholiro, 그리고 6~70년대 아이돌 스타인, 스캔들 메이커인 로버트 와그덱#Robertwagner등이 총 출동한 이야기=당신이 할리우드식 올스타 콘테스트였다. 출연진 대부분이 1련의 영화에서 주연 배우로 활동하던 당대의 스타들과 흥행 또 장대했으며 아시아 최근 환율로 획득이 역 약 4,300만달러(한화:5백 억)의 미국 내 수입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훗날 영화사학자들은 찰튼 헤스톤의 골수 보수 정치의 개수를 내세워 다양한 재평가를 내는 등 불만스러운 마음을 나타낸 원인을 재공격하기도 했습니다.


    >


    20일 9년판,<미드웨이>은 고도로 발달된 영상 쟈은비독을 다하봉다눙을 영화의 관객들은 즉각 알아채만큼 4DX상영관이 추가되어 센서 라운드다는 '첨단 시스템의 등장으로 더욱 바싹, 더 전율 깊은 전쟁이라는 극한 상황을 실감 있게 맞을 수 있다는 장점이 돋보인다'와 영화 비평가 로저·아이·방망이는 내용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이 영화는 이전 작품들과는 달리 폭력성을 다소 제거하고 등장인물의 심리적 변화와 로맨스, 그리고 전쟁에 내몰린 인간 군상들의 휴머니즘을 전면에 내세웠다. 특히 40여년 전의 작품처럼 훌륭한 연기자들, 예를 들면, 데니스 쿠에이드)#Dennisquaid, 아론 엑하토우#Aaroneckhart, 어느새 백색의 노인이 된 듯한 우디헤롤승#Woodyharrelson, 최근 쥬가 한창 뛴 닉 쵸나프지앙아스#Nickjonas를 필두로 에드 스쿠 레인#Edskrein, 패트릭 윌슨#Patrickwilson, 루크 에번스#Lukeevans, 그리고 홍일점인 맨디 무어#Mandymoore 같은 젊고 활기 찬 배우들을 적절히 섞어 관객층의 다각화를 크에헷다는 점에서 같지는 않다. 그러나 현대적인 이 작품은 40년대의 스튜디오 시스템의 상황처럼 진부한 느낌은, 쿠로 차용해도 그 때 카리스마와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흥행의 중요한 잣대로 냈을 때와 달리 20일 9년식<미드웨이>는 표식 가쿠에 등을 돌려버리는 게임 세대 관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하려는 '분홍색의 '소재를 주제처럼 살짝 넣은 악수를 저질렀다. 그래서인지 이 영화는 "우리, 안방", 혹시 모바일폰에 익숙한 디지털세대로부터 어쩌면 혹독하게 푸대접받거나 하진 않는다거나 참패"라는 불명예를 받을 수 있다는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다행스럽게도 '택보지않고 냉소적인' 크리스토퍼·노런이 연출하지 않고 그보다는 더 따뜻하고 부드러운 롤랜드·에머리히의 작품이라 안심된다. 무대 곳곳은 탄흔과 각종 기이한 sound에 정신이 혼미하지만 에머리히는 결코 미래를 향해 날뛰는 마이클. 베이를 라이벌로 선택했듯이, 영화 전반부에서 여러 가지 불꽃쇼와 상상도 할 수 없는 버라이어티 전투 장면을 보여주면서 앞으로 나쁘지 않은 영화적 사명감이 어떤 것인지를 간접적으로 역설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쁘띠뿌띠 감독은 항상 논쟁거리가 될 수 있는 흑인 배우의 비중이 나쁘지 않아 배역에 관한 사건을 두려워해서인지 이번 작품에서는 눈을 씻고 찾아봐도 거의 전무했다. 이처럼 불쾌하고 감상적이며 자비로운 연출가 에머리히의 손끝으로 어떤 맛을 내느냐는 모드가 이 영화를 감상하는 관객의 몫임을 잊어야 합니다. 하루 더 월 8일, 마을 극장 앞으로 가볼 수 밖에 없다.


    >


    >


    >


    >


    >


    >


    >


    >


    >


    >


    >


    >


    >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