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전공자+직장인의 정보처리기사 실기 허가! 자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10:52

    2016년도 정보 처리 기사 실기를 마치고 181인가 시험 결과 발표!세상이 안 되고 가 떡이라도 데힝밍국 산업 인력 공단에서 메시지가 온다.


    >


    >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발급 신청 비결 Q-Net 홈페이지(http://www.q-net.or.kr/)에 들어가서 자격 발급 신청을 합니다.자격증/확인서>자격증 발행>자격증 발급신청 자격증 발급신청을 해두면, 즉석결제를 하지 않아도 "자격증 발급신청 내역 조회"에서 이전에 등록한 정보를 빼서 결제를 할 수 있다.(밤 00시부터 00시 20분까지 국민 카드 결제를 할 수 없고, 00시부터 6시까지 계좌 이체도 못하고 결미인 1결제했어요)*수수료 배송의 신청:발행 수수료(3,100원)+등기 비용(2,280원):카드 결제 또는 계좌 이체 내방의 신청:인터넷 신청 및 결제 완료:3,100원/지사 방문 신청 및 결제:3,500원


    기본적으로는 발급 하나로부터 5개 후 수령 가능하지만(토, 하나를 제외)최종 발그 프쟈 발표가 있는 기간에는 자격증 바루 그프랴은이 많고 배송이 최대 2주까지 걸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때는 내방을 수령할 경우 결심하고 수령할 수 있기 때문에 자격을 급하게 필요로 하는 사람이 직접 가서 수령할 수도 있다.


    +11월 201(1)일 결재했다가 11월 231(물)수령!의견보다 빨리 왔다.


    >


    >



    *정보처리기사 실기시험 독학 노하우 기출사건이 잘 나온다고 하니, 비전공자인 내가 믿는 것은 키튀르사 사건밖에 없다는 감정으로 기출사건만 완화하고, 정리해서 외워! 요즘 20하나 6년 2회 분부터 2009년도? 2007년도 사건까지 다 풀어 봤다. 추가적으로 알고리즘에 대해 전혀 개념이 없어서 알고리즘은 유튜브에서 공급하는 동영상 강의에서 이러네... 터득한 후 바로 기출사건으로 넘어갔다.그렇게 해서 데이터베이스의 경우 요약집과 빈칸을 채움으로써 사건의 유형에 익숙해질 수 있기 때문에 같이 봐주었다.*기출 사건(기사 퍼스트-실기 기출 모기 소리)http://www.gisafirst.com/board/n한개/list.php?tq=하나 40하나 345095&word=PercentBDPercentC7PercentB하나 PercentE2*데이터베이스 요약집:출처(www.gisafirst.com)*DB공란 충족:출처-http://blog.naver.com/njk하나하나 8


    공책 하나에 기출사건을 계속 정리하던 sound 한쪽에 답을, 다른 한쪽에 설명을 풀어놓고 설명만 읽고 답을 정확하게 쓸 수 있게 했다. (2016년 3회에서 사건 유형이 예시 없이 주관식으로 바뀐다고 해서 정확한 철자를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입니다최근 사건에서 시작되었는데, 나중에는 중복되는 사건이 있어서 평범하게 뛰어넘어도 되는 부분도 많아서 정리하는 때가 많이 단축된 것 같다.


    >


    >


    이전에 줬던 실기시험 후기에도 줬지만, 모든 문제가 기출에서 출제되었기 때문에 아주 옛날 기출까지 봤던 과인으로서는 쉽게 느껴졌다. 게다가 알고리즘도 저 표를 모두 외우려고 노력했기 때문에(약 6~8개 정도는 표부터 시작해서 그린 걸로 기억하 오쏘 서울 소리) 다른 사람들은 알고리즘과 데이터베이스에 집중하고 안정적인 점수를 얻겠다는 방안을 세웠지만, 알고리즘이 좋지 않던 그와잉눙데ー타베ー스 및 기타 암기 과목을 가장 크게 맞춰야 겟 다라는 생각을 핬 입덧의 출제를 더 욜도욱도 본 것 같다.결과적으로는 기출 문제의 승리.( 그렇다고 기출 문제 보면서 결국 다 공부한 꼴.) 그렇게 정리한 것이 너무 꼴...)+7년 전 IT회사 근무하던 때 찍어 볼까? 생각했던 정보처리기사를 이번에 동생이 준비한다고 해서 그럼 과자도 같이 주겠다!!!!! 라고 생각하고 준비하기 시작했는데 어느덧 이렇게 자격이 붙었다니.지금은 특별히 필요하다. "어필한 만큼은 아니지만) 비전공자에게 회사를 다니면서, 틈틈이 나눠서 공부했습니다"라는 과인들의 노력이 주효한 것 같다. (추가적으로 시험등록비만 들여서 취득한 것도...) 아무튼 정부에서 인정한 자격증이 하과인들 더 항시하고 있었다. 헤헤.



    댓글

Designed by Tistory.